2017 아우디 R8 스파이더는 쿠페 모델을 기반으로 지붕을 열고 닫을 수 있는 컨버터블형 차량이다. 기존의 아우디 R8 쿠페와 비슷한 디자인을 공유하지만, 프론트 그릴과 헤드라이트 등 곳곳에 새로운 스타일이 적용되었다. 




뉴 아우디 R8 스파이더는 이전 모델보다 14mm 더 짧아져서 전장(차량길이) 4,426mm이며 폭은 36mm 늘어 전폭(차량너비) 1,940mm이다. 전고(차량높이) 1,244mm 휠 베이스 2,650mm으로 1세대 R8 스파이더와 동일하다. 




사이드 블레이드 및 디퓨저 부분이 눈에 띄며, 프론트 육각형 라디에이터 그릴 및 양쪽 헤드 LED 램프는 R8 스파이더의 역동성을 강조했다. 조각된 서페이스는 쐐기형 헤드 라이트에 연결되며 이전 모델에서 업데이트된 사이드 블레이드는 강렬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엔진실 환기구와 LED 후방 등은 시각적으로 조화를 이루며 후방 조명은 118개의 개별 LED를 포함한다. 마른노면, 젖은모면, 눈길 등 3가지 모드의 구동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레이저 헤드램프를 적용해 시인성을 확보했다. 



뉴 아우디 R8 스파이더의 컨버터블 윗부분은 닫을 때 디자인 라인에 완벽하게 통합된다. 신체 위로 낮게 뻗어 있고 길고 가는 긴 지느러미 두 개 뒤쪽으로 뻗어있다. 큰 칸막이 커버는 탄소 섬유 강화 폴리머(CFRP)로 만들어졌으며 두 개의 카울이 있다. 각 카울은 3개의 환기 슬릿을 둘러싼다. 컨버터블 윗 부분의 하부 구조는 주로 마그네슘 및 알루미늄과 같은 경량 소재로 구성된다. 이는 스포츠카의 무게와 무게 중심을 낮게 유지한다. 175bar의 펌프 유압을 통해 최대 50km/h 속도에서 단 20초 만에 컨버터블 윗 부분을 열고 닫을 수 있다. 톱의 색상은 블랙, 브라운, 레드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다. 





S 트로닉 변속기가 장착된 5.2리터 V10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여 최대출력 540마력 최대토크 55.1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4륜구동 시스템을 통해 각 바퀴에 동력이 전달되며, 최고속도 310km/h를 기록했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제로백) 3.6초에 돌파하며, 스프링 장력을 받은 두 개의 강철 섹션이 롤오버 보호 역할을 한다. 


실내공간은 운전자 위주로 구성되어 운전자의 편의성을 향상시켰고, 아우디 특유의 부유함과 고급스러움이 느껴진다.


스티어링 휠에 차량의 여러 기능을 조작할 수 있는 버튼이 편리하게 장착되었고 핸들링과 반응성이 우수하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스마트폰의 연결을 통해 실시간 교통정보와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한다. 12.3인치 디지털 디스플레이에 계기판 및 인포테인먼트 화면을 결합한 아우디의 버추얼 콕핏을 포함한 다양한 편의 기술이 탑재되었다.





동급 경쟁모델로 포르쉐 911 터보, 재규어 F-타입 SVR 쿠페, 벤츠 E클래스 쿠페, 포르쉐 타르가 4 GTS 등이 있으며 가격은 미국 판매 기본모델 기준 162,900달러(약 2억원)이다. 

[신차 리뷰/시승기 더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