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재규어 F-타입 SVR`은 재규어 최초의 SVR(고성능 버전)로 경량 알루미늄 스포츠카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며 최첨단 소재와 공기역학적 디자인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뉴 재규어 F-Type SVR은 성능, 핸들링, 사운드, 디자인 등 고객이 선호하는 부분을 완전히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 올린 쿠페, 컨버터블 2가지 모델로 돌아왔다. 



신형 F-타입 SVR 쿠페의 전방 풀 LED 헤드라이트가 새롭게 적용되며, 전면 공기 흡입구 사이를 키우고 스플리터를 장착해 공격성능을 기존보다 높였다. 퉁풍 후드와 티타늄 배기 시스템, 속도에 따라 자동으로 활성화되는 액티브 리어 스포일러를 장착한다. 



첨단 공기역학은 항상 재규어 디자인의 기본 요소 이며, 확대된 공기 흡입구에서부터 능동적인 후방 날개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새로운 재규어 F-Type SVR의 존재감이 부각된다. 





20인치 단조 알로미늄 휠에는 초고성능 타이어인 피렐리 P 제로를 적용하였고, 더욱 강력하고 가볍게 향상된 섀시와 동력 전달장치는 모든 주행 환경에서 최상의 드라이빙을 선사한다. 5.0 리터 가솔린 V8 슈퍼차저 엔진을 탑재하여 최대출력 575마력 최대토크 71.4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8단 자동 변속기를 통해 최고속도는 322km/h이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제로백) 3.7초에 돌파한다. 구동방식은 4WD을 적용하며 복합연비는 7.5km/L이다. 



실내공간은 재규어 특유의 부유함과 고급스러움이 물씬 느껴지며, 고급시트는 편안한 승차감을 선사한다. 스티어링 휠의 반응성은 향상되었고, 핸들 중앙에 위치한 재규어 브랜드의 엠블럼 모양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새로운 경량의 티타늄과 인코넬 배기 시스템은 더 높은 피크 온도를 견딜 수 있고, 배압과 무게를 줄여준다. 새로운 시스템은 특히 후방 사일런서에 있는 작동밸브가 열리면 훨씬 더 차별화되고 이는 엔진속도가 느릴때, 차량 성능 특성을 더욱 향상시킨다. 





동급 경쟁모델로 포르쉐 타르가 4 GTS, 렉서스 LC, 벤츠 E클래스 쿠페, 아우디 R8 스파이더, 포르쉐 파나메라 등이 있으며 국내 판매가격은 2억 1,71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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