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람보르기니 우라칸 스파이더는 2017년 1월부터 전 세계 시장에서 판매되었다.





후륜 구동장치(RWD)를 적용하여 4륜구동 버전과 구별되는 역동적이고 공격적인 외관을 특징으로 한다. 



뉴 스파이더는 전면부와 후방부가 재설계되었다. 프론트 액슬의 압력을 낮추기 위해 냉각 공기와 역풍을 보내는 커다란 앞쪽 공기 흡입구가 다이내믹한 외관을 강조한다. 



지붕을 내리고 두 개의 독특한 지느러미가 접히는 지붕 케이스 및 루프 탑이 열린 상태의 독특한 라인은 오픈카를 완벽하게 정의한다. 우라칸 스파이더의 강하고 매력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뒷부분 양쪽 지느러미는 시트백에서 시작하여 뒤쪽으로 루프 라인을 형성하며 스파이더의 유동적인 느낌을 강조한다. 2개의 지느러미는 차량의 공기 흐름의 최적화에 기여하며 특화된 슬레이트 엔진 보닛으로 덮여있다. 



바디는 알루미늄과 복합소재로 만들어진 외관이며, 브레이크는 진공 브레이크 서보를 갖춘 듀얼 유압 회로 브레이크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에어백은 대형 전면 듀얼 스테이지 에어백과 대형 측면 에어백 등이 있다. 알루미늄 브레이크 디스크 포트가 장착된 특수 윤곽을 지닌 스틸 브레이크는 중량 감소 및 냉각 성능 향상에 도움을 준다. 




V10 5.2리터 자동흡기 엔진을 탑재하여 최대출력 580마력 최대토크 55.1kg*m의 성능을 갖췄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3.6초에 돌파하며 최고속도는 319km/h를 기록했다. 


최대 50km/h의 속도로 단 17초 만에 개폐되는 소프트 루프 탑은 스파이더의 완벽한 무게 중심을 유지하고 오픈카의 역동적인 디자인을 강조하기 위해 효율적으로 수납된다. 



7단 듀얼 클러치 구조는 가장 빠른 기어 변경을 보장하며 최대 가속을 위한 가속 제어를 포함한다. 전자 파워 스티어링 휠과 선택 사양인 람보르기니 다이내믹 스티어링(LDS)은 후륜 구동 스파이더용으로 특별히 조정되어 주행모드와 속도에 따라 모든 주행 조건에서 최대한의 민첩성과 제어력을 유지한다. 



연료 소비를 줄이며 이산화탄소 배출을 감소시키기 위해 실린더 비활성화 시스템이 적용된다. 전체 엔진 용량이 필요하지 않으면 하나의 실린더 뱅크를 끄고 10개의 실린더 중 5개의 실린더를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시킨다. 운전자가 가속 할 때, 시스템은 즉각적으로 10 기통 모드로 전환하며 전환은 운전가가 거의 감지 할 수 없다. 



실내공간은 람보르기니 특유의 부유함과 럭셔리함을 강조했다. 고급시트와 우수한 촉감을 자랑하는 스티어링 휠은 실내 인테리어의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와이드한 최신 람보르기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12.3인치 TFT 스크린 계기판이 주행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한다. 




국내 판매가격은 기본옵션 차량, 부가세 포함 3억 2000만원 후반대부터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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